인제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보건학적 전문성과 소양을 갖춘 인재 육성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딥러닝,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산업이 우리 생활과 가까워지고 사회가 데이터기반의 사회로 변화함에 따라 보건의료분야에 있어서도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른 Data Driven Healthcare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Data Driven Healthcare란 헬스케어의 행위가 데이터 기반으로 이루어짐을 의미하며, 따라서 보건행정도 데이터 기반의 보건 행정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이러한 사회적 환경 변화에 맞추어 데이터 기반의 보건행정을 선도적으로 가르치는 특성화된 학과로서 인공지능에 필요로 하는 전문보건행정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특히, 인제대가 2024년부터 글로컬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이러한 재원을 활용하여 시대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기반의 보건행정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본 학과에서는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현장실습을 강화하여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여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도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학과의 교육이념 아래 졸업생들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건강보험관리공단을 비롯한 각종 공공기관과 인제대학교 3개 백병원을 비롯한 병의원 및 다양한 기관에 진출하여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대학원 보건행정학 과정의 운영으로 다수의 석사, 박사학위자를 배출하여 보건의료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각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우수한 졸업생들과 보건의료분야의 전문가로서 역할을 수행하시는 교수님들께서 앞으로의 변화한 보건행정분야를 이끌어 나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건행정학과장강 성 홍